기관 소개

인사말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과 뜨거운 열정을 항상 응원합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평생학습 시대 도래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 교육, 평생학습 사회'를 구현하고자 1998년 12월에 설립된 평생교육기관입니다.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장 강기정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평생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저출산, 고령화, 고용불안정 등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따라 성인 학습자 생애 전주기 역량개발을 위한 평생교육혁신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지역과 상생하고 배움을 희망하는 성인 학습자에게 열린 학습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생학습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자 학점은행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과정, 생활건강과정, 전문교육과정 등 생애단계별 평생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수요 기반 평생직업교육 필요에 따라 차별화된 국가 및 민간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신지식 획득, 취업역량 개발, 인생재설계 뿐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소통과 공감의 통로로 평생학습 공동체가 구현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 평생교육원은 따뜻한 인성과 합리적 지성을 갖추고 폭넓은 이론과 실무를 학습함으로써 성인 학습자들의 인생 재설계와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으로써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지식이 아니라 예수님의 사랑입니다.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찾아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과 꿈을 실현하는데 늘 동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